본문 바로가기
정보

pc통신을 소재로 한 영화들

by 엔디1 2020. 12. 7.
반응형

90년대 열풍적인 인기를 일으킨 pc통신을 아시려나 모르겠네요.ㅎ

 

90년대이후 출생분들은 모르는분들이 많겠지만 70~80년생분들은

 

추억의 깃든 인터넷 매체일것입니다.

 

저도 고등학교때 전화로 pc통신

 

이용하다가 부모님한테 등짝 스매싱을 많이도 맞았던 기억이..

 

이제는 어느덧 추억이 되버렸네요.현재나온 포털사이트,앱등등

 

문명은 점점 발달되었지만..사용자가 너무 분산되어서 그닥 매리트를

 

못느꼇네요.90년대에는 pc통신이라는 매체에 모두다 몰려들었으니요.

 





 

그와중에 영화 접속이라는 한석규,전도연 의 영화가 히트를 치며

 

하이텔,나우누리,유니텔,천리안의 접속자수는 엄청 나게 많았었습니다.



 

또한 2000년대에는 아바타채팅이 나오면서 그것또한 인기를 끌었죠.,

 

조승우,이나영 주연의 후아유 영화는 접속만큼 흥행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감명깊게 봤던 영화였어요.

 

그러나 세이클럽이후에 너무 급속한 발달과 분산되버림에 이제는

 

정이 깃든 매체를 찾을수가 없네요.

 

가끔씩 파란화면에 하얀글씨와 모뎀소리가 생각나는군요.

 





 

인터넷서핑을 하다가 어떤분이 옛추억에 잠겨서 pc통신을 미숙한 솜씨로

 

만드셨네요.링크걸어드리니 오랜만에 모뎀소리좀 느껴보시길 ㅎㅎ

 

http://atdt01410.net/

 

반응형

댓글